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메이커스, ‘제가버치’ 프로젝트 누적 거래액 100억원 돌파
    카테고리 없음 2022. 11. 28. 15:24


    카카오메이커스가 ‘제가버치’ 프로젝트의 누적 거래액이 이달 넷째주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지난해 8월부터 제가버치 프로젝트를 통해 공급 과잉이 예상되는 전국의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이 제 값을 인정받고 판매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으로 버려지기 쉬운 농축수산물의 판로를 지원해 재고 부담을 최대한 줄이고 가격 안정에도 기여하겠다는 취지로 시작했다.

    카카오메이커스 측은 “제가버치 프로젝트를 통해 현재까지 약 2300톤의 농축수산물을 판매했고, 이를 구매한 소비자는 50만 명을 넘어섰다”며 “누적 판매 품목 수는 80여건이고, 이 가운데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농축수산물은 제주 세척 월동 무우였다. 단일 품목으로 가장 높은 판매금액을 기록하며 인기를 끈 품목은 강원도 동송농협의 메뚜기표 철원 오대쌀이었다”고 했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제가버치 프로젝트를 통해 앞으로 더욱 다양한 농축수산물을 소개하며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갈 방침이다. 내년에는 청년농부를 비롯해 규모는 작지만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한 강소농, 재래시장만의 특색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제품들을 선보인다. 카카오메이커스 측은 “향후 원물 뿐 아니라 가성비와 품질을 고려한 PB(자체 브랜드) 제품들도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정영주 카카오메이커스 실장은 “(누적 거래액 100억원 돌파는) 프로젝트의 의미와 취지에 맞춰 우리 농축수산물이 제가버치를 통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새로운 품목을 꾸준히 발굴하고, 다채로운 기획전을 운영해 온 결과다”라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우리 농축수산물을 경험하고, 더 많은 생산자들을 도울 수 있는 선순환 효과를 만들며 상생의 가치를 이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