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AIST 경영대학, 디지털 금융과 AI 기반 핵심 인재 양성
    카테고리 없음 2022. 9. 16. 15:08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카이스트 경영대학은 최근 디지털 금융과 AI 기반 혁신을 선도할 핵심 인재 양성에 대한 기업들의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인공지능 및 디지털 혁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 해당 교육과정은 KT와 교보생명, 신한은행과 협력하여 관련 분야 최고의 전문가인 카이스트 경영대학 교수진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날부터 11 26일까지 약 3개월 간 운영되며,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수업이 진행된다.

    과정은 먼저, 디지털혁신전략, 마케팅, 경제학 관점에서의 최신 경영 사례를 학습하고, 금융 분야에서 로봇 서비스가 도입되어 성과를 내는 사례를 통해 미래의 오픈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다.

     


    기계학습과 딥러닝 기반 인공 기술의 특징을 이해하고, 경쟁 우위를 만드는 전략과 기술 구현 방안에 대해 이론과 실습, 실무 적용 가능한 수준의 인사이트를 체득하게 되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 고객 경험 제공 및 경영 성과 창출 전 영역에 걸쳐 디지털 전환을 수행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가치 창출을 통해 디지털 경제를 만드는 전략 및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분야에 특화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 관계자는 “카이스트 경영대학은 이번 AI/DX 산학 공동 과정을 통해 실무 디지털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기업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KAIST 경영대학은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Financial Times·FT)가 선정한 '2022 경영자과정 랭킹(Executive Education Ranking 2022)'에서 아시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지난 2012년 이후 11년째 아시아 1위를 유지한 것으로 세계 순위는 2017년 이후 가장 높은 22위로 기록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