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위메이드, 웹3.0 게임사 플라네타리움랩스에 전략적 투자
    카테고리 없음 2022. 7. 8. 11:21

    위메이드는 8일 커뮤니티 기반 웹3.0 게임사 플라네타리움랩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투자 금액은 밝히지 않았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플라네타리움랩스는 립플래닛 기반의 웹3.0 게임 생태계 구현 툴킷을 게임 개발사에 제공해 서버없는(server-less) 게임을 개발하도록 지원한다. 각 게임별 독자 네트워크와 프로토콜을 구성해 게임 안의 모든 이용자가 노드 운영자로서 게임의 상태를 관리하고 네트워크를 운영할 수 있게 한다. 이용자는 이를 통해 게임을 공동 운영하고 보상을 받는 구조다.

    립플래닛을 활용한 오픈소스 온라인 역할수행게임(RPG) ‘나인 크로니클’의 경우 30만명 이상의 이용자 커뮤니티를 조성한 바가 있다.

     


    올해 플라네타리움랩스는 자체 유통(퍼블리싱) 역량을 활용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주요 게임 개발사와 긴밀히 협력하고, 여러 건의 커뮤니티 기반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활동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재석 플라네타리움랩스 대표는 “게임의 미래는 이용자와 커뮤니티가 비전을 공유하고 협력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라며 “커뮤니티가 소유하고 형성하는 게임이라는 비전을 함께 실현해 나갈 파트너들이 생겨 기쁘다”고 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와 100% 완전담보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달러)를 기반으로 하는 자체 메인넷 위믹스3.0는 게임, 다오(DAO・탈중앙화조직)와 결합된 대체불가능토큰(NFT) 서비스 나일(NILE), 다양한 디파이(탈중앙화금융) 프로토콜까지 모든 것을 갖춘 생태계가 될 것이다”라며 “플라네타리움랩스와의 협업이 위믹스3.0의 생태계에 가져다 줄 흥미로운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