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5월 상장' SK쉴더스, 몸값 비교기업 교체…"기업가치 3.5조는 그대로"
    카테고리 없음 2022. 4. 22. 09:51

    SK쉴더스가 다음달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공모절차에 돌입한 가운데, 예상 몸값 3.5조원의 산정근거인 비교 기업군을 바꿨다. 최근 미래 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는 융합보안·신사업 분야는 SK쉴더스만의 사업특성이 워낙 뚜렷해 타 기업과 정확히 비교하기 어렵다는 이유에서다.

    21일 금융감독원의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SK쉴더스는 이날 증권신고서를 정정 공시했다. 기업가치를 산정하기 위해 선정했던 비교기업 중 미국 상장사인 △ADT Inc △퀄리스(Qualys Inc) △알람닷컴(ALARM.COM)이 빠지고 △대만 세콤(Taiwan SECOM) △국내 기업 싸이버원이 포함됐다.

     

    정정 공시를 통해 SK쉴더스는 각 사업 영역 비교기업으로 물리보안에선 에스원과 태국 세콤을, 사이버 보안에선 안랩과 싸이버원을 선정했다. 알람닷컴이 제외되면서 융합보안과 세이프티앤케어 사업 비교대상은 빈 칸으로 남겼다. 공시 정정 이후에도 공모 희망가는 이전과 같은 3만1000~38800원이며, 이에 따른 예상 시가총액 역시 2조8005억원에서 최대 3조5052억원이다.

    SK쉴더스 관계자는 "사회·문화적 환경이 다른 미국보다 우리나라와 유사한 대만과 국내 회사로 비교 기업군을 재구성했다"며 "신사업인 융합보안과 세이프티앤케어 분야로는 정확히 비교할만한 기업이 없고, 매출 규모가 안정적인 물리보안과 사이버 보안에 집중해 회사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실제 지난해 기준 SK쉴더스의 매출(1조5497억원) 구조는 △물리보안(59%) △사이버 보안(21%) △융합보안(16%) △세이프티앤케어 (4%) 등이다.

    한편 SK쉴더스는 다음달 3일부터 4일까지 국내 기관투자자 대상의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한다. 같은 달 9일과 10일에는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청약을 실시할 계획이다. 상장예정시기는 다음달 중순 경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