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웹툰, 美출판사 ‘웹툰 언스크롤드’ 설립…웹툰 단행본 출간
    카테고리 없음 2021. 11. 22. 14:15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네이버웹툰은 미국 출판 임프린트 ‘웹툰 언스크롤드’를 설립하고, 자사 인기 웹툰 ‘여신강림’, ‘신의 탑’, ‘투신전생기’를 내년 가을 단행본으로 출간한다고 22일 밝혔다.

    ‘웹툰 언스크롤드’는 지난 6월 설립된 ‘왓패드 웹툰 스튜디오’ 산하의 그래픽노블 임프린트(출판 브랜드)로, 네이버웹툰 작품의 북미권 단행본 출판을 담당할 예정이다.

    2018년부터 연재 중인 ‘여신강림’은 평범한 여고생 ‘임주경’이 메이크업으로 자신감을 얻으면서 사랑과 꿈을 찾아가는 내용을 담았다. 영어, 스페인어, 태국어, 프랑스어 등으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글로벌 조회수 51억건을 돌파한 바 있다.

     


    ‘신의 탑’은 10년 이상 연재되고 있는 대표 판타지 웹툰으로 전세계 조회수만 45억건에 달한다. 주인공 ‘밤’이 소녀 ‘라헬’을 구하기 위해 탑에 오르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신의 탑’은 애니메이션, 게임 등으로도 제작됐다.

    ‘투신전생기’는 마신에게 복수하기 위해 10년 전으로 회귀한 인류 최후의 생존자 ‘제피르’의 고군분투기를 그린 회귀 액션 판타지물이다. 지난 6월 네이버웹툰에서 첫 연재를 시작해 오픈 한달만에 요일웹툰 최상위권 등극했다. 현재 글로벌 10개 언어로 연재 중이다.

    한편 ‘웹툰 언스크롤드’는 최근 신임 편집장 ‘바비 체이스’를 영입했다. 바비 체이스는 마블, 디즈니 등 유수의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에디터를 역임했으며, 최근에는 미국 DC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퍼블리싱 이니셔티브 및 디지털 전략 부사장으로 재직한 바 있다. ‘웹툰 언스크롤드’는 앞으로도 연간 12개 네이버웹툰 작품들을 지속적으로 미국시장에 단행본으로 출간할 계획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