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홀컵 어딨나…LG유플 '보이스캐디'와 골프 서비스 협력

mohana19807 2022. 4. 12. 10:50

"홀컵 실시간 위치·핀과 골퍼간 실거리 ㎝ 수준 확인 가능"

 

LG유플러스는 골프 IT 기업 브이씨와 골프 서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브이씨는 골프 거리 측정기 '보이스캐디', 골프 시뮬레이터 '보이스캐디 VSE', 골프워치 'T시리즈' 등 골프 관련 기기를 만드는 기업이다. 대표 상품인 '보이스캐디 골프워치 T시리즈'는 누적 판매량이 50만에 달한다.

 


양사는 이번 제휴로 LG유플러스의 초정밀 측위 및 통신 기술과 브이씨의 골프 IT 기기를 접목해 초정밀 위치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용자는 골프 경기 중 수시로 변하는 홀컵의 실시간 위치는 물론, 핀과 골퍼간의 실제 거리를 ㎝ 수준으로 정밀하게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정교한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LG유플러스는 이동체 모니터링에 최적화된 사물인터넷 전용망과 ㎝ 수준의 정확도를 구현하는 초정밀 측위 기술을 제공한다. 브이씨는 실시간 핀 위치 제공 단말과 디지털 골프 코스 종합 안내서비스 'Y1'에 LG유플러스 솔루션을 적용할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 2월 경기도 하남시 ‘캐슬렉스 서울 골프클럽’과 포천시 ‘푸른솔 골프클럽’에서 서비스 검증을 마쳤다. 5월부터는 전국 250여개 골프장의 브이씨 서비스에 LG유플러스의 솔루션을 순차적으로 적용해갈 계획이다.

김준오 브이씨 대표는 "앞으로도 LG유플러스와의 제휴를 통해 정밀 GPS와 지형정보 기술을 활용한 자율주행 로봇카트 등 골퍼들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택진 LG유플러스 부사장은 "LG유플러스 초정밀 측위 서비스를 통해 골프를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와 산업별 고객들의 경험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